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즐거운거미56
복부 지방을 분해할수 있는 식단을 추천해 주세요
단체급식으로 3식을 하고 있습니다. 3식 외에는 크게 먹는게 없습니다. 복부지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회사 식당 메뉴로 복부지방을 뺄수 있는 식단을 만들수 있을까요. 운동은 땀 흘리면서 1시간씩 매일 러닝을 하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당분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복부 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 중심의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여 소화를 촉진하세요. 과일, 채소, 올바른 탄수화물을 선택하고, 고단백 음식으로 근육을 유지하세요. 건강한 지방인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를 사용하고, 식사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섭취하세요. 물을 충분히 마시고, 단순당과 가공 식품을 제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