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색소분리실험에서 추출액으로 에탄올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색소 분리 실험에서 추출액으로 에탄올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더니 전개액(톨루엔)과 만나니 원점에서 한 1cm정도 올라간 후 더이상 올라가지 않고 옆으로 퍼졌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톨루엔이랑 에탄올이 만나 반응해서 인가요? (TLC판을 사용해서 실험진행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색소 분리 실험에서 추출액으로 에탄올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더니 전개액(톨루엔)과 만나니 원점에서 한 1cm정도 올라간 후 더이상 올라가지 않고 옆으로 퍼졌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톨루엔이랑 에탄올이 만나 반응해서 인가요? (TLC판을 사용해서 실험진행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