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메추리159
제로음료 당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콜라나 제로음료를 즐겨 마시는 사람입니다 특히 일반 콜라대신 제로콜라를 즐겨 마시는데 저는 일반 콜라에 비해 맛이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당이나 칼로리 측면에서도 일반콜라 대비 효과가 좋다고 하니깐 가격을 더 내고라도 구입해서 먹는 편입니다 근데 저번에 뉴스에서 제로콜라에 들어간 단맛을 내는 성분이 좋지 않다고 본거 같습니다 그 성분이 무엇이고 어디에 안좋은건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콜라에는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이나 수크랄로스가 들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이 성분들이 대사나 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