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임플란트 후 턱관절 통증이 심합니다.
40세 여자입니다.
10년전에 A치과를 갔는데 무조건 임플란트를 해야한다고 했고, 바로 옆 B치과를 가니 재신경치료로
이를 최대한 살려보자해서 기둥을 박고 재신경치료 후
10년을 잘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작년 9월쯤부터 그 어금니 잇몸에 한달넘게
누공이 생겼다 없어졌다하여
25년 10월에 C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하기로 하고
당일에 발치+나사를 박았습니다.
3개월 간 통증이 전혀없었고
편하게 일상생활을 했습니다.
26년 1월에 크라운을 꽂았는데 3월부터 묘하게
턱관절에 통증이 느껴지더라고요.
심하지않아 4월에 검진을 가서 턱통증이
느껴진다하니 크라운 본을 다시 뜨고
조금 높게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이후 턱통증이 사라졌는데, 갑자기 6월 초부터
턱 관절 통증이 생기더니 점점 심해집니다.
식사시 처음 씹을때 통증이 제일 심하고,
점점 괜찮아집니다.
근데 임플란트 반대쪽으로 씹으면 잘게 씹히는 느낌이 없고 음식물이 덩어리진 느낌이 나고,
임플란트쪽으로 씹으면 잘게 잘 씹히는 느낌이
납니다.
평상시에 통증은 없고 턱을 위아래로 움직일때만
턱관절 통증이 나타나고, 특히 자고 일어난 후
처음 저작활동을 할때 가장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