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훌륭한가마우지113
여름에 즐겨 먹는 콩국수인데요, 노란콩국수는 약간 비릿해서 호불호가 있는 반면 검은콩국수는 고소해서 대부분 좋아하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주행복이넘치는알파카
검은콩이 일반 노란콩보다 고소한 풍미가 강한 편이에요!
그리구 비린내가 덜 나기도하고 검은콩이 더 깔끔하져
취향차이이긴한데 검은콩은 그렇습니담
응원하기
오늘배움
노란콩국수는 대두를 사용하며, 비릿한 맛이 있어 호불호가 있습니다.
반면 검은콩국수는 서리태를 사용하는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