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국수가 노란콩국수보다 고소한 이유가 있나요?

여름에 즐겨 먹는 콩국수인데요, 노란콩국수는 약간 비릿해서 호불호가 있는 반면 검은콩국수는 고소해서 대부분 좋아하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검은콩이 일반 노란콩보다 고소한 풍미가 강한 편이에요!

    그리구 비린내가 덜 나기도하고 검은콩이 더 깔끔하져

    취향차이이긴한데 검은콩은 그렇습니담

  • 노란콩국수는 대두를 사용하며, 비릿한 맛이 있어 호불호가 있습니다.

    반면 검은콩국수는 서리태를 사용하는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