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자와 고구마중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려고 하는데요.
감자와 고구마중에서
다이어트에 더 좋은 음식은 어떤것일까요??
감자와 고구마중에서 알려주세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당성분 함량이 높기때문에 감자를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더 좋은 음식은 고구마이며 고구마는 감자보다 섬유질과 영양소가 더 풍부하고, 혈당 상승이 더 완만하게 이루어져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비타민 A, C, 칼륨 등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반면, 감자는 빠르게 혈당을 올릴 수 있어 다이어트 시에는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