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톱 들려서 덜렁거리는데 병원 가야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어제 자전거에 찍혀서 저렇게 들렸었는데요 ㅠ 후시딘바르고 밴드 붙였더니 다행히 오늘은 간신히 붙어있습니다. 오늘 정형외과같이보는 통증의학과가니 걍 소독만 하고가래서 소독만하고왔어요 ㅠ물리치료사가 씻어도된대서 씻고나왔더니 완전 뜯길것 처럼 또 덜렁 거리고 간신히 붙어있습니다 ㅠ 다시 소독하긴했는데 내일 다시 정형외과 가봐야할까요? 염증생기면 다시오라는데 염증생긴걸 어떻게아나요? 지금 그냥 덮어둔 상태고 완전 덜렁덜렁거려요 피가나거나 엄청 아프진않고 약간 욱신거려요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발톱 손상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발을 씻으셨다면 깨끗이 말려 주시는 것이 좋으며 발톱을 직접 제거하지 마시고 밴드 등으로 감싸주시고 세균 감염 되지 않도록 소독 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생기게 되면 심한 악취나 고름, 통증, 붓기, 열감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염증은 보통 붓기와 열감, 통증을 동반하거나 고름과 같은 삼출물이 발생하기에 쉽게 파악이 가능하고, 우려가 되신다면 상처부위는 안정된 상태로 보이지만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