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발톱이 빠졌어요 ㅠㅠ 괜찮나요?ㅠㅜㅜ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어제 자전거모서리 찍고 엄청 덜렁려서 오늘 병원에서 소독하고 왔습니다. 샤워해도 된다길래 집에와서 씻고 거즈갈고 한번더 소독하려고 빼니 ㅜㅜ 그 사이 발톱이 빠져서 안보이네요 ㅠ 피가나거나한건 아닌데 소독하고나니 쫌 쿡쿡 욱신거리는데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니죠? ㅠㅠ 욱신거리는데 내일 병원가봐야하죠?

첫번째 사진이 찍힌 직후 두번째가 씻고나서 마지막 세번째가 지금 현재사진입니다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 3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새끼 발톱 손상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발톱이 저절로 빠졌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빠진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고 세균감염이 되지 않도록 관리 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통증이나 붓기, 열감, 고름 등이 발생하시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당장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는 정도는 아닐 수 있으며, 발톱 부상 시 발생한 자극으로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지만 출혈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지 않는다면 위급한 상황은 아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