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05
양배추가 소화를 잘되게 해준다는데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양배추를 이용해 쪄서 쌈으로 자주 먹곤 하는데요. 주위에서 소화를 잘되게 해준다고 해서요. 양배추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2.05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위염 완화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불량 증상에는 효과가 없으며 가스 때문에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위점막 강화와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위건강에 좋고 염증과 상처를 치료하는 데 뛰어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소화에 도움을 주어 장건강에 효과적이며 비타민E 등 항산화비타민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s-메틸메티오틴 성분이 많아 위벽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손상된 위를 회복식켜 주며 비타민 P가 염증을 감소시켜 위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1. 식이섬유: 양배추에는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는 변비를 완화하고 소화를 촉진하여 위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2. 비타민 C: 양배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칼슘과 마그네슘: 이러한 미네랄은 신체 내에서 소화 과정을 지원하고, 근육 및 신경 기능에 필요합니다.
4. 항산화물질: 양배추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 기관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피콜리놀: 이것은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폴리페놀입니다.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화 관련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로, 수분이 90%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 C, 비타민 U, 식이섬유, 칼륨, 칼슘,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화 촉진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양배추에는 설포라판, 이소설포라판,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전이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양배추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양배추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양배추에는 칼슘,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양배추는 소화 촉진, 항암 효과,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뼈 건강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 U 비타민 K 등이 위 건강이나 대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그리고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펩신 트립신 같은 성분이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