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하루 삼시세끼는 꼭지키는것이 좋은가요?
우리는 하루에 세번 밥을먹는것이 원칙으로 알고 살고
있는데 하루세끼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는지궁금합니다
왜사람은 삼시세끼 먹는게 가장이상적이라고 생각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두끼가 좋을수도 있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다만 영양소가 부족하지않게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세끼 식사는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요
또한 규칙적인 식사는 영양성분 섭취를 고르게 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이상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 삼시세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균형 잡힌 에너지 공급: 하루에 세 번 식사하면 신체에 일정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영양소 섭취: 다양한 음식을 세 번에 나눠서 먹으면 필수 영양소를 더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신진대사 유지: 규칙적인 식사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 상태와 생활 패턴에 따라 하루 두 끼 또는 네 끼로 나누어 먹는 것도 가능하며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체와 생활에 맞는 식습관을 찾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