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이의 면역력을 높여주기위해 좋은 음식이 뭘까요?
아이가 감기와 각종 전염성 질병에 잘 걸리는데, 아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음식과 영양제(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
(1) : 단백질(달걀, 두부, 생선, 살코기)은 면역세포 형성에 중요하며, 제철 채소, 과일의 비타민C는 감염 방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2) : 아연이 풍부한 견과류, 해산물, 유산균이 있는 발효식품도 장 건강과 면역을 강화시켜줍니다.
(3) : 영양제로는 비타민D,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가 권장되며, 필요시 소아과 상담 후 적정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4) :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수면, 야외 활동도 면역력의 큰 기반이 되겠습니다.
행복한 저녁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