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와우와우위
현대인들의 기준으로 하루 두끼로 지내도 괜찮을까요?
옛날 농경시대에도 하루에 두끼만 먹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이 하루 두끼만 먹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활동량이 크지않으시거나 기초대사량이 낮으시다면 영양균형이 잡힌 2끼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현대인들이 하루 두 끼로 지내는 것은 개인의 생활 스타일과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르며 과거에는 활동량이 많아 하루 두 끼로도 충분했지만, 현대에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하루 두 끼로 지내도 괜찮은 경우도 있지만, 다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영양 균형: 두 끼에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2. 개인 차이: 개인의 대사 속도, 활동량에 따라 필요 칼로리가 다릅니다.
3. 배고픔과 에너지: 배고픔을 느끼거나 에너지가 부족하면, 추가 식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에게 맞는 식사 패턴을 찾아야 하며, 건강한 영양소 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