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려한천산갑296
마그네슘이 어떤 식품에 가장 많이 들어있나요?
요즘 땀 많이 흘리는 일을 하다보니 손까락 허벅지 등등
쥐가 많이 남니다.어떤 식품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지 그리고 우리몸에 마그네슘이 흡수가 가장 잘 되는 식품은 어떤 식품 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와 같은 녹색 채소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이를 섭취하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견과류와 씨앗류
아몬드, 캐슈넛,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마그네슘 공급원입니다.
3. 콩류와 두류
검은콩, 병아리콩, 렌틸콩 등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이를 섭취하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4. 통곡물
귀리, 현미, 보리 등 통곡물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이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해조류
김,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이를 섭취하면 마그네슘을 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6. 생선과 해산물
고등어, 연어, 정어리 등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이를 섭취하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7. 다크 초콜릿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마그네슘 공급원입니다.
1명 평가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그네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는 바나나, 아보카도, 녹색잎 채소 등이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