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아이랑 뭐하고 놀아주세요?

비오는날 아이랑 집에서 뭐하고 놀아주실까요?

19개월 남자아이입니다ㅠㅠ

감기가걸려 키즈카페나 이런데 데려가기도 민폐라서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지은 보육교사 전문가입니다. 🌧️👶

    비도 오고 아이가 감기까지 걸려 외출도 못 하시고, 집에서 육아하시느라 고생이 정말 많으십니다. 키즈카페에 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집에서 채워주려니 고민이 되실거같아요.

    ​19개월은 대소근육이 폭발적으로 발달하면서 주변 사물을 온몸으로 탐색하는 '촉감놀이의 황금기'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무엇이든 입으로 먼저 가져가는 구강기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시중의 플레이 도우나 화학 성분이 들어간 놀잇감은 불안하시지요.

    저도 두 아이의 19개월을 지나며, 함께 놀이했던

    ​입으로 들어가도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식재료 기반 촉감놀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오독오독 톡톡" 삶은 국수(소면) 놀이

    ​준비물: 삶은 소면(집에 먹다 남은 유통기한 임박한 국수도 좋아요), 큰 대야 또는 매트

    19개월 아이들은 손가락 힘이 좋아져서 무언가를 쥐어짜고 뜯는 것을 좋아합니다. 삶은 국수는 질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놀이 중에 먹어도 식사 대용(?)이 될 만큼 안전합니다.

    "바삭바삭 냠냠" 미역 오감 놀이

    마른미역이 물에 불어나면서 부피가 커지는 과정은 아이에게 훌륭한 과학적 탐색 기회를 제공합니다. 짭조름한 맛 때문에 입에 넣었다가도 금방 뱉어내며, 미역 특유의 미끈거림은 소근육 발달에 매우 긍정적인 자극을 줍니다.

    "유기농 튀밥" 오감 놀이

    큰 플라스틱 대야나 양은냄비, 볼이 넓은 그릇을 아이 앞에 둡니다.

    ​엄마가 높은 곳에서 튀밥을 "두두두두" 떨어뜨리며 냄비에 부딪히는 소리를 들려주세요.

    ​"우와, 바깥에 비가 오는 것처럼 냄비 안에도 튀밥 비가 내리네! 토토톡 소리가 난다!" 하며 소리를 언어로 표현해 줍니다.

    먹는 음식으로 하는 놀이 외에 신문지를 찢어서 뭉쳐보고 던져보기도 하면서 놀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문지는 아이가 입으로 가져가지 않도록 잘 지켜봐주세요~

    질문자님표 집콕오감놀이로 비 오는 날의 답답함을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우리 아기 감기도 하루빨리 똑 떨어지길 응원할게요!

    채택 보상으로 2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비오는 날 가정에서 아이와 할 만한 놀이는 촉감놀이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정에 비치 되어진 교구로 다양한 놀이를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책 읽기를 해주거나, 스티커 붙이기를 해보거나, 풍선 및 탱탱볼 공으로 놀이를 해주거나, 리듬막대를 활용하여

    신체표현을 해보는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19개월 아이라면 집에서 이불로 작은 터널을 만들어 기어가게 하거나, 종이컵 쌓기, 스티커 붙이기, 풍선 놀이를 추천합니다. 비오는 소리를 함께 들으면 동화책을 읽어주거나 간단한 율동 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감기 중이라면 너무 뛰는 활동보다 몸을 가볍게 움직이는 놀이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세빈 보육교사입니다.

    다이소에 가면 [펫]놀잇감이긴하나, 작은 물놀이

    매트가 있습니다. 기본 구성으로 물 채워서 놀아도 좋구요. 안에 구슬이나 반짝이 등을 추가로 넣어 아이가 누르거나 밟으며 놀이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면 재미나게 놀 수 있을꺼예요!

    • 추가) 지퍼백 물감놀이로 흰종이에 물감을 조금씩 짠 후 지퍼백에 넣은 후 지퍼백을 꼭 눌러 잠궈주세요. 그 후 물감을 아이가 문지르면 놀이하도록 해주시는것도 간단한 놀이가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에너지 넘치는 남자아기들..비오는날은 바깥놀이도 못하니 힘들죠?

    19개월이면...아이와 밀가루점토놀이나 색칠놀이, 색종이접기, 풍선놀이, 오감놀이 등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것 같아요. 아니면 비오지만 우산쓰고, 장화신고 바깥으로 나가보세요!!!!!달팽이도 찾고, 지렁이도 찾아보고..아이가 좋아할거예요. 감기걸렸으니..비맞지않게 신경써 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몸으로 노는 것도 너무 심하게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체력을 너무 많이 쓰게 되면 몸을 회복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을 몇개 숨기신 후에 찾는 게임을 하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서로 술래가 되어서 상대방이 숨긴 인형을 더 많이 찾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가 감기에 걸려서 많이 힘든 상황이겠어요.

    19개월이면, 집에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노는 시기이고 다양한 놀이가 있습니다.

    이불로 집이나 터널을 만들기를 하면 아이가 기어 다니면서 탐색 능력을 키우는 데에 좋습니다.

    물감 대신에 스티커 붙이기, 종이 찢기, 크레파스 끄적이기 같은 간단한 미술 놀이도 좋습니다.

    컵 쌓기, 블록 쌓기, 공 굴리기 등 반복할 수 있는 놀이도 아이가 좋아해요.

    다만, 아이가 감기 중이라면 무리한 활동보다도 책 읽기, 노래 부르기, 춤추기 등 활동도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부모님이 함께 웃으면서 반응해 주는 시간이 아이에게 가장 큰 놀이임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