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궁금이3
요즘 드는 생각인데 물만 마셔도 살이 찔까요?
안녕하세요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사람이 있는것 같은데
요즘 드는 생각인데 물만 마셔도 살이 찔까요?
아시는분 도움이 필요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미량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열량은 거의 없기때문에
물만 마신다고하여 체중증가가 되는것은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살이 찌거나 비만이 되는 이유는 섭취되는 에너지에 비해서 소모되는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소모되고 남는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서 지방을 늘리기 때문입니다.
소모되는 에너지 < 섭취 에너지
섭취 에너지 - 소모되는 에너지 = 지방(양의 값일 경우)
물에는 열량 즉 에너지가 없습니다.
따라서, 물만 마시면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빠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물만 마신다고 해서 살이 찌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실이 아니며,
물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체중 증가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물을 많이 마시면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데, 이는 체내 수분량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을 마시는 습관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오히려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물 자체가 살이 찌게 하는 원인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