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병원경영난으로 인원감축으로 인한 퇴사
병동에서 3교대로 근무중인 응급구조사입니다.
현재 경영난으로 병동감소를 하게되어 한명씩 한달 무급휴가를 돌아가면서 사용할지 퇴사를 할지 결정하라고 하는데
근무를 하게 된다면 3교대가 아닌 10-6p 상근직 근무로 하게 되어서 월급이 현저히 낮아지게 되어 나중에 퇴직을 할 시 퇴직금이 줄어든다는것도 생각하라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실업급여는 병원이 폐업이 아니기에 해당안된다며 해줄수없다 하는 상황입니다 이럴땐 퇴사를 해야하는지 무급휴가를 사용하면서라도 2년을 채워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현재 근무는 1년8개월 했고 10월15일이면 2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