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느끼한음식이 숙취에 도움이되나요??
술을마시고 다음날 숙취를할때 피자 햄버거가 오히려 숙취해소에 도움이 많이된다고하던데 진짜인가요?? 아니면 잘못된 소문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느끼한 음식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일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주관적인 경험일 수 있지만, 과학적으로는 숙취 해소에 특별한 도움이 된다고 확인된 바는 없으며 오히려 피자나 햄버거 같은 고지방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숙취로 약해진 위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숙취 해소에는 수분 보충과 전해질이 풍부한 음식들이 좋습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이나 이온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야채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