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 메뉴 추천 해주세요~~직장인입니다

밖에서 먹을건데 뭘먹을지 고민이네요

오늘 점심 뭐드시나요?

추천부탁드려요! 맛있는걸로!!

직장 근처에 국밥 돈가스 김치찜 돼지찌개 초밥 등등 있을건 다 있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최고의 메뉴는 바로 초밥입니다!

    초밥은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해서 생선회가 올라가니 두뇌 회전에 필요한 직장인에게 정말 좋습니다. 튀긴 돈가쓰, 짠 찌개류에 비해서는 칼로리와 나트륨 부담이 적어서 오후 식곤증을 예방하는데도 제격이랍니다. 만약에 좀 더 든든하고 칼칼한 한식이 당기신다면 돼지찌개, 김치찜을 고르시되,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계란말이, 두부 반찬을 꼭 곁들여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국물은 나트륨이 많으니 건더기 위주로 드시고 밥은 2/3공기만 드시면 완벽하겠습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잡는 식사로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나물 비빔밥, 고등어 구이를 먹을 것 같아요.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늘 같이 선선한 날에는 돈까스 집이 있으면 돈까스에 냉모밀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돈까스의 기름진 느낌으로 배의 포만감을 자극하고 약간 더우면서도 선선한 이 날씨와 냉모밀의 조합은 적당하게 몸의 긴장감을 풀어줄 것 같습니다.

    곧 점심시간인데, 저도 돈까스에 냉모밀 가자고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