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은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해서 생선회가 올라가니 두뇌 회전에 필요한 직장인에게 정말 좋습니다. 튀긴 돈가쓰, 짠 찌개류에 비해서는 칼로리와 나트륨 부담이 적어서 오후 식곤증을 예방하는데도 제격이랍니다. 만약에 좀 더 든든하고 칼칼한 한식이 당기신다면 돼지찌개, 김치찜을 고르시되,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계란말이, 두부 반찬을 꼭 곁들여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국물은 나트륨이 많으니 건더기 위주로 드시고 밥은 2/3공기만 드시면 완벽하겠습니다. 맛과 영양을 모두 잡는 식사로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