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매운 음식 먹고 배가 아픈 이유가 뭘까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배가 아프고 화장실에 자주 가는데 어디가 문제가 있는건 아니겠죠? 매운 음식을 먹고도 배가 안아픈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은 캡사이신 성분이 위장 점막을 자극하여 배 아픔, 소화 불량, 장내 미생물 균형 변화를 유발할 수 있지만, 유제품 섭취, 충분한 수분 공급, 매운 음식의 양 조절 등을 통하여 불편함을 다소 해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