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침착한오징어101
침착한오징어10123.06.27
다이어트에 적절한 식단이 뭘까요?
다이어트중입니다만 하루종일 닭가슴살만 먹는건 영양불균형이 심할거같아서요...
문제는 제가 샐러드를 못먹습니다...
적당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먹을수있는 대체할만한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인데 닭가슴살만 먹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샐러드를 못 먹는다면 다른 대체식품으로도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1. 단백질 공급원: 닭가슴살 이외 생선, 새우, 두부, 계란 흰자 등 다른 단백질 공급원을 고려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께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대체품: 샐러드 대신 채소를 즐겨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를 이용하여 스팀이나 스튜 형태로 조리하거나, 고구마, 귀리, 현미 등 다양한 곡물을 탄수화물 대체품으로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3. 고지방과 단순당을 피하십시오: 다른 식품을 선택할 때 지나치게 고지방이나 단순당이 많은 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지방과 복합 탄수화물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십시오.
4. 영양제 고려: 영양제는 식단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는 식사 대체 수단으로 사용되지 않아야 하며,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한 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를 드실 수 없다면 과일로 대체를 하시고 밥은 현미밥이나 잡곡밥 귀리 밥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같은 경우는 두부 나 닭가슴살 돼지고기 오징어
등등으로 채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랑 삼치 연어 등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