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단단한강아지169
통풍환자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은 무엇이 있을까요??
통풍환자는 음식을 조심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단백질을 포기할 수는 없는데요
통풍환자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통풍 환자는 퓨린이 적은 단백질 공급원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퓨린이 많으면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지방 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 등은 퓨린이 적고, 단백질을 공급하는 좋은 선택입니다.
2. 달걀: 달걀은 퓨린이 적고, 고단백 식품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식물성 단백질: 콩, 두부, 렌틸콩, 퀴노아 등 식물성 단백질은 퓨린이 적고, 통풍 환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4. 저지방 육류: 닭 가슴살 등 저지방 육류는 퓨린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통풍 환자는 과도한 육류나 해산물 섭취를 피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통풍 환자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으로는 저지방 유제품(요거트, 우유, 치즈), 식물성 단백질(두부, 콩, 렌틸콩), 그리고 저지방 육류(닭고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퓨린 함량이 낮아 요산 수치를 급격하게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와 같은 저퓨린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통풍 환자는 이러한 단백질 공급원을 통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유지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