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8
간헐적 단식은 건강에 좋을까요?
한때 간헐적 단식이라고 하는 다이어트법이 미디어에
많이 보도되었던 것 같은데요
영양전문가님들이 보시기엔 간헐적 단식을 좋게 보시는지 나쁘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2.12.2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단시간에 하기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하기에는
영양에 불균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장기적으로 말고 단기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현재 혈당관리가 필요하거나 장이나 위가 좋지않아 트러블이 나고 있다면 간헐적단식보다는 소식과 같은 전통적인 식단관리가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