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우리 몸에는 정말로 뚱뚱 세균 이란 균이 있나요
살이 많이 찐 사람들 위주로 봤을 때 뚱뚱이라는 어떠한 세균이 있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균은 정말로 존재하나요? 또한 이러한 균을 없애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뚱뚱해서 살찌는 체질을 막을 수 있는 게 진짜 가능한 일인지 궁금하여 질문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내 미생물군은 우리 몸의 소화관에 서식하는 다양한 미생물의 집합체로, 이들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의 소화와 영양분 흡수, 면역 체계의 조절 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만과 관련된 주요 장내 미생물군은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박테로이데(Bacteroidetes): 체중이 정상인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견되는 균입니다.
퍼미큐테스(Firmicutes): 비만인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견되는 균입니다.
비만인 사람들의 장내에는 퍼미큐테스가 많고, 이는 음식물로부터 더 많은 열량을 흡수하게 하여 에너지 과다 축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식이섬유 섭취 등을 통해 장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