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뼈를 유연하게 해주는 음식도 있나요?
예전에 식초를 먹으면 뼈가 유연해져서 다리찢기도 잘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정말로 식초를 먹으면 그렇게 되는지 뼈를 유연하게 해주는음식도 있는지 궁금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초가 뼈를 유연하게 한다는 과학적인 근거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뼈와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은 있으며 칼슘이 풍부한 우유, 치즈, 요거트 등이 있으며 비타민D가 칼슘 흡수를 도우며 연어, 계란, 간유등에 들어 있으며 콜라겐이 들어 있어 관절건강에 좋은 닭발, 돼지족발,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