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기특한갈매기130
기특한갈매기13023.04.21
유치원생 어린이도 어른들이 먹는 조미김을 먹어도되나요?
와이프말로는 소금이 많이 쳐져있어서 조미김이 몸에 해롭다고는 하는데
그정도의 소량은 먹어도 되지않을까 싶어서요
조미김을 매끼마다 먹는것도 아닌데 영양적으로 문제가 잇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미김은 높은 나트륨 함유량이 있어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치원생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지는 그 아이의 개인적인 선호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고혈압, 신장 질환, 또는 소금 과다 섭취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경우, 조미김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치원생의 적정 일일 나트륨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3세 유아: 하루에 1,000mg 이하
4-6세 어린이: 하루에 1,200mg 이하
나트륨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량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고혈압, 신장 질환, 심장 질환 등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조미김을 아이가 먹어도 괜찮습니다.다만 나트륨의 함량을 걱정하시는거라면 조금만 주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른들이 먹는 조미김 같은 경우는 생각보다 소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되도록이면 어른들이 먹는 김은 안먹이기 하는 것이 좋고
아이들을 위한 조미김도 있으니 그걸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