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바쁜 생활 속에서도 지킬 수 있는 현실적인 저염 저당 식습관 팁이 궁금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외식이 잦고 식단 조절이 어려워서 건강이 걱정됩니다.
특히 짠 음식이나 단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 것 같아 저염 저당 식이요법을 실천하고 싶은데 식습관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외식 시 국물은 남기고, 간이 센 반찬보다 채소나 구운 메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간식은 과일이나 무가당 요거트, 견과류로 대체하고, 음료는 물이나 탄산수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주 1~2회는 직접 도시락을 준비하면 저염·저당 습관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