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종합소득세 납부 (사업, 근로) 도움주세여

24년 6개월 정도 사업자 내서 잠깐 일하고,

25년 초에 폐업 신청했어요ㅠ

그리고 25년 8월부터 보험설계사로 일하고있어요

아직 수입이 많지 않아 연말정산 신청했습니다.

26년 5월 현재 모두채움 대상자로

종합소득세 신고하라고 알림이 왔는데

사업했을때 뿐만 아니라 설계사로 일하는 수당까지

같이 잡혀 종소세 납부하라고 나왔더라구요.

이게 맞는건가요?,,,

모두채움으로 금액이 다 채워져서 나왔는데

그대로 신고해도 되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설계사 3.3% 소득도 사업소득이기 때문에 반드시 합산신고해야 합니다. 모두채움 방식으로 납부하시거나 절세를 하시려면 세무사에게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