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지금이라도 드는게 좋을까요??

나이가 들면서 가장 필요한 부분중의 하나가 보험인데 치아보험이 고민되네요지금 문제가 없더라도 나이들면서 치과갈일이 자주생기던데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2년뒤에 임플란트 계획 있을때 가입하면 좋습니다.

    그게 아니면 보험금 보다 보험료가 더 많아지는

    희안한 보험이 치아보험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철근 보험전문가입니다.

    "질문자님, 가장 최근에 치과 가셔서 스케일링이나 검진받으신 게 언제쯤이신가요? 당장 씹을 때 시리거나 아픈 곳도 없으신데 매월 4~5만 원씩 허공에 사라지는 치아보험료를 내시는 건 너무 아깝습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치과 전용 통장을 만들어 저축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진짜 두려워해야 할 리스크

    "질문자님, 나이 들어서 임플란트 몇 개 하는 비용 1~2백만 원도 당연히 부담스러우시죠. 하지만 치아는 정 돈이 없으면 부분 틀니라는 대체재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가계 기둥을 뽑아버리는 무서운 질환은 따로 있습니다. 혹시 나이 들어서 누군가의 도움 없이 생활이 안 될 때, 한 달에 3~4백만 원씩 10년 이상 깨지는 '간병비'나 '치매'에 대한 대비는 완벽하게 끝내두셨나요?"

    "치아보험에 버릴 돈을 아껴서, 지금 당장 노후의 가장 완벽한 방어막인 '치매 및 장기요양 간병보험'부터 탄탄하게 세우셔야 합니다. 치아는 본인의 일상을 조금 불편하게 할 뿐이지만, 치매와 간병은 남은 가족의 인생 전체를 무너뜨립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필요한 부분중의 하나가 보험인데 치아보험이 고민되네요지금 문제가 없더라도 나이들면서 치과갈일이 자주생기던데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 질문자의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느 알수 없으나, 치아보험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나이가 들면 치아에 대해 문제가 될 소지가 많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가능하다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형철 보험전문가입니다.

    치과 면책 감액 기간이 있으니 미리 가입 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현재 치아가 시리거나 아픈 상태가 아니라면 당분간은 치아보험 대신 저금을 하시고 아픈 시점에 가입하시고 면책기간 지나서 치료 받아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은 현재 치아 상태가 건강하고 향후 임플란트나 브릿지 같은 고가의 보철치료가 예상되는 시점보다 최소 1에서 2년 전에 가입해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지나 온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은 임플란트 하기 1~2년전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단, 치과진료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 가입하셔야하구요

    치아가 약한편이시라면 미리 가입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의 필요성은 있지만 치아보험은 모두가 꼭 가입해야하는것은 아니기도 합니다 치아보험은 세만기형으로 비갱신형이 아닌 년만기 갱신형이라 치아관리를 잘하고 건강하다면 시기와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마희열 보험 전문가입니다,

    치아보험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살아생전에는 꼭 써야하는 내 치아. 치아보험으로 지키고 나이가 들수록 중요한 치과치료! 치아보험으로 해결 하세요.

    큰 돈 드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크라운. 충치 치료까지 든든하게 보장 받으실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은 지금!

    최대한 빠르게 가입 하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치아보험은 면책(90일)감액기간 ( 1~2년 ) 이 있으므로 지금이 적기 입니다.

     

    ​고객님께 알맞는 보장금액, 보장갯수 등의 조건을 각 보험사별로 비교해 최적의

    보험을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겟수 무제한 = 보험료 비쌈.(임풀란트)

    겟수3개한도 = 보험료 저렴.(임풀란트)

     

    1.현제 틀니를 하고 계십니까?

    2.최근 1년이내 충치로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해 치료.투약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있거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3.최근 5년이내 치주질환으로 치아를 1개이상 상실하거나 치주수술을 받았거나

    치주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적이 있습니까?

     

    치아보험은 인터넷으로 가입하나 설계사 통해서 가입하나 보험료 동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주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료는 젊고 건강할수록 저렴합니다

    치아보험 또한 젊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충치치료 뿐 아니라 상해시에도 보상이 가능하고, 감액기간도 1-2년 발생하니 미리 가입 해두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지금 질문자님께서 치과를 가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질문자님 치아의 상태를 스스로 아실 겁니다

    거울로 단순히 보았을 때 괜찮다 싶으면 아직까지는 치아보험을 넣을 단계는 아닙니다

    치아를 한개정도 치료하겠다고 치아보험을 넣으면 보험료나 그 보험료를 모아서 치과를 가는거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질병으로 크라운은 1년 50% 감액 임플란트는 2년 50% 감액입니다 상해사고는 즉시 100%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가 최소 2개~3개 이상은 무조건 치료를 해야 할 것 같은 상황이고 치아가 현재 좋지 않는게 느껴 진다라고 하면 치아보험을 넣어두고 병원가서 진료를 보심이 맞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평소 치아가 약한 편이시라면 치아보험 가입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고 튼튼하시다면 치아보험료를 따로 적금과 같은 통장으로 만들어 매달 저축하여 이후 사용하시는 방법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