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색다른콜리160
사과를 밤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밤에 사과를 먹으면 좋지 않다는 얘기를 종종 듣긴 했었는데 그걸 무시하고 몇번 먹었지만 별 문제가 없었던거 같은데요.
사과를 밤에 먹으면 어느점에서 좋지 않기 때문에 그런 얘기가 나왔을까요?
연령대별로 영향이 다른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밤에 먹을때.사과의 성분이 우리 몸에서 위액을 많이 배출하고 위장을 불편하게하고, 장운동을 활발히 시켜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게끔 한다는 거에요. 하지만 이러한 우려는 건강을 위협할 수준은 아니라고 봅니다 .
밤에는 오히려 야식을 먹는 경우가 더 독이 될 수 있고 건강한 사람들은 아침이든 밤이든 사과를 드셔도 괜찮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