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학교를 안가면 불이익이 많을까요..

제가 꿈이 공무원이고 집안 형편도 좋지않고 대학생활을 하고싶은 마음도 정말 전혀 없어서

바로 공시준비를 할까하는데

무엇보다 불안정하고 돈에 쪼들리는 이 시간이 너무 힘들어요..

지금 수능을 치면 못해도 홍익대 정도의 학교를 갈 수 있을거같아 보이는데

주변에서는 제가 아직 세상물정을 잘 몰라서 그런거니 무조건 대학에 가는게 맞다고 하시는데

전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는기 맞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꿈이 공무원이시라면 대학을 나오는게 더 나아요 하지만 꼭 대학을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대학 학비도 장난 아니고요 대학 나와도 노가다? 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대학을 안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참고로 저도 대학 안나온 고졸인데 지금 웬만한 대학나온사람들보다 잘살고 있습니다

  • 아니요? 공무원을 준비하실 때는 대학교가 오히려 짐이 되는데요? 공무원은 시험 합격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돈에 쪼들리면 대학에 더더욱 가면 안 되죠. 대학은 돈을 먹는 하마입니다... 일하면서(돈 벌면서) 공무원 시험 공부나 하세요. 주변 누가 그래요? 그분들이 뭐 전문가입니까? 그리고 이유도 안 대고 세상 물정 타령이라니요?

  • 대학이 꼭 필수인 것은 아니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선택지를 주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은 내가 이만큼 노력했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확인서라고 보기 때문에 갈 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 질문자 님이 홍익대를 갈 정도의 수준이라면,

    그냥 고민하지 말고, 대학에 진학하세요.

    대학이 왜 필요한데요?

    대학 입시라는 과정을 거치면서, 능력을 쌓게 되고, 자신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 억지로 안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물론 사회에서 승진을 하거나 취업을 할때 제한이 걸릴수는 있지만 본인이 어떤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싶은지 먼저 생각해 보시고 그 직종이 학력을 중요시 여긴다면 진학을 고려해보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