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공무원이시라면 대학을 나오는게 더 나아요 하지만 꼭 대학을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대학 학비도 장난 아니고요 대학 나와도 노가다? 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대학을 안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참고로 저도 대학 안나온 고졸인데 지금 웬만한 대학나온사람들보다 잘살고 있습니다
아니요? 공무원을 준비하실 때는 대학교가 오히려 짐이 되는데요? 공무원은 시험 합격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돈에 쪼들리면 대학에 더더욱 가면 안 되죠. 대학은 돈을 먹는 하마입니다... 일하면서(돈 벌면서) 공무원 시험 공부나 하세요. 주변 누가 그래요? 그분들이 뭐 전문가입니까? 그리고 이유도 안 대고 세상 물정 타령이라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