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히게철저한제비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대학교를 안가면 불이익이 많을까요..제가 꿈이 공무원이고 집안 형편도 좋지않고 대학생활을 하고싶은 마음도 정말 전혀 없어서바로 공시준비를 할까하는데무엇보다 불안정하고 돈에 쪼들리는 이 시간이 너무 힘들어요..지금 수능을 치면 못해도 홍익대 정도의 학교를 갈 수 있을거같아 보이는데주변에서는 제가 아직 세상물정을 잘 몰라서 그런거니 무조건 대학에 가는게 맞다고 하시는데전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는기 맞을까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쉐어하우스 룸메랑 친해져야 할까요ㅠ제가 급하게 집이 필요한데 돈이 없어서 6개월 쉐하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제가 혼자 생활한지 워막 오래되었고 대인기피..성향도 있고 무뚝뚝한데사회성이 떨어지는거라 언젠가 극복은 해야할텐데요제 룸메는 누구랑 친해져야 같이있는게 편한 스타일인거 같아요ㅠ사실 쉐하가 원래 그런건가요제가 벽을 치니 묘하게 분위기가 어색하더라고요ㅜ전 거의 밤 10시쯤 들어오는데 그냥 조용히 하루를 마무리하고 친해지고...싶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쉐어하우스에 입주했는데 조금 이상해요ㅠ빌라 2,3층은 일반가정집인거같고 1층을 쉐어하우스로 쓰는거같은데집주인이 계약하고 난 후에 갑자기주민을 만나면 절대 쉐어하우스라고 말하면 안되고 1층에 산다고만 말해야한다 그러고월세는 현금으로만 받는다 그러고제가 예민한건가요 아님 좀 찜찜한게 맞나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집주인이 월세를 현금으로 달라는데요,,나이가 많으셔서 계좌이체를 모르고 그런것도 아닌데 계약하고 나니까 갑자기 현금으로 달라고 하더라고요...원래 이런가요? 그러면 현금영수증 신청 요구해도 되는건가요
- 스마트폰·태블릿디지털·가전제품Q. 인터넷차단폰을 매장에 가져가면 뚫을 수 있을까요제가 갤럭시 a13이라는 인터넷을 차단한 핸드폰을 쓰는데성인이 되고 핸드폰을 인터넷이 되는 것으로 바꾸려는데구지 새로운 기종으로 구매를 해야하나 싶어서요인터넷을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제가 소심해서 알바를 할때 위축되는 스타일인데요ㅠ이것때문에 할수있는것도 못하게 되고 서비스마인드도 제대로 못 가지는거같아요ㅠ 경험이 많이 없다보니 잘못 대처하거나 실수할까봐 항상 위축되어있어요...이런걸 어떻게 고치면 좋을까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대출을 받아서 삼수를 하는게 맞을까요?당장 공부하고 월세내고 그러려면 돈이 부족해서 삼수를 하는데 알바를 하거나 대출을 받아야할것같습니다ㅠ햇살론특혜대출이라고 있는데 이걸 300정도 신청해서 해도 될까요 제가 사회초년생이라 대출이 어떤 의미인지 잘 몰라서요 무모한건가요..??
- 스마트폰·태블릿디지털·가전제품Q. 갤럭시 a8같은 옛날에 출시된 스마트폰도 개통이가능한가요?중고거래에서 공기계를 구입해서 개통을 하려고 하는데요,! 나온지 10년이 넘어가는 옛날기종도 개통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제 상황에서 삼수를 포기하는게 맞을까요?저는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삼수를 제 고집으로 밀어붙여서 시작했는데공부비용은 제가 벌었지만 생활비나 주거는 부모님께 의존하는 상황이에요그러다보니 집에 제가 들어오면 투명인간취급하시고동생이 고3이라 집안 분위기가 너무 불편해서 밖에서 잘때도 많고 그런데어제도 부모님이랑 크게 싸웠어요 돈벌어서 나가라고 원래 부모님이랑 사이는 안좋아서 항상 20살되면 나가라는걸 제가 억지로 붙어있는거라...(제가 학창시절때 잘못한게 있어서)잠만잔다해도 하루하루 집에 있는게 힘들고동생한테도 부모님한테도 제 욕심에 너무 민폐인거같아요가족들도 불편하고 저도 불편해요전적대는 자퇴를 해버려서점점이러다보니 지치고 2주째 공부는 거의 손을 놨어요이러다보니 성적이 뭐 엄청나게 오르는것도 아니고그냥 1년 아깝지만 알바하면서 대충 때우다가 수능을 치고 대학에 진학할까 싶은데상반기엔 열심히해서 작년 건국대붙었고 모의고사는 서성한정도로 나오더라고요(수능때는 저정도로 안나올거에요 원래 모의고사는 절나오는 시험이라서)그래도 못하는 과목을 한등급씩 올리긴 했는데어차피 더이상 공부에 백프로 몰입을 하기가 힘들어서 그저그렇게 마무리될거같은데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래도 끝까지 수능을 준비해야할까요
- 치과의료상담Q. 교정을 할때 썩은이를 발치하는게 나을지 신경치료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20대입니다작은어금니 3개가 썩었고교정과에서는 모두뽑고나서 교정을 진행을 하라고 합니다(이빨이 너무 다 썩음, 어차피 약간 돌출입 등)전 그래도 신경치료를 해서 하나라도 제 이빨을 가지고있는게 맞지 않나라고 생각했는데어차피 다 썩은 이빨이면 발치를 하나 별로 다르지 않나요?교정결과상으로는 크게 차이는 없을거같은데미래에 제 이빨을 생각했을때 어느선택이 나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