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급스런매사촌140
고급스런매사촌14023.09.15
혈당 관리할 때 익힌 양배추도 효과 있나요?
혈당다이어트 할 때 식사를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으로 먹으라고 해서 밥 먹기 전에 양배추, 샐러드 먼저 먹고 있는데요.
양배추는 너무 맛이 없어서 볶아서 먹고싶은데 볶은 것도 혈당 덜 올리는데에 효과가 있을까요? 그냥 참고 생으로 먹는게 나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익힌 양배추도 혈당 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익힌 양배추는 생양배추보다 소화 시간이 길어져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익히는 과정에서 양배추의 글루코시노레이트라는 성분이 증가하는데, 이 성분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볶아서 먹어도 혈당 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만, 볶을 때 기름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양배추를 볶을 때 함께 넣는 재료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혈당을 높이는 성분이 있는 재료를 넣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를 위해 밥 먹기 전에 양배추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양배추를 먼저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여 밥을 먹었을 때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볶거나 찐 양배추도 식전에 먼저 드시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조리방법도 중요하지만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시는것에 집중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샐러드나 간편한 스낵으로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익힌 요리나 스프에 활용할 때는 익히거나 살짝 익혀 소화를 원활하게 돕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