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길쭉한파카203
낫또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고 있는데 많이 먹으면 안 좋나요?
일본 여행 가서 낫또가 몸에 좋다고 하길래 많이 구매해봤습니다! 맛도 괜찮고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자주 먹고 있는데 친구가 많이 먹으면 바로 식품이라 좋지 않다고 하네요.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낫또는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낫또는 발효된 대두로써,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K2,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나트륨과 칼로리 섭취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 응고에 영향을 줄 수 잇는 비타민K2의 과도한 섭취는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