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빠른웜뱃236
요즘같이 더운날씨에 건강관리를 어떠케 하는지 궁금해요?
1.이열치열. 방식의 좋은 건강관리와
2.시원함을 추구하는 방식의 건강관리 등 방법을 알고 싶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건강을 관리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1. 이열치열: 몸을 따뜻하게 하여 체내 온도 조절을 돕는 방식으로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이는 몸속 순환을 촉진하여 더위에 대한 내성을 키우고, 땀을 배출하여 몸속 열을 식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시원함을 추구하는 방식: 시원한 음료나 음식, 에어컨 등을 사용해 체온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차가운 물을 자주 마시고,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면서 무리한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더위 노출은 탈수나 열사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 방법 모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