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옹골진미어캣103
암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집안에 암으로돌아가신분들이 많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못한다고하는데 혹시 암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있으면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음식에는 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해요
뭐든지 적당히 먹는게 좋고
특히 항산화제가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암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대표적으로는 토마토. 딸기. 브로콜리. 마늘. 녹차 등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등 십자화과 채소와 마늘, 토마토, 생강, 강황(커큐민), 녹차 등이 있으며 가공육, 탄 음식, 너무 짠 음식은 피하고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 금연이 기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같은 채소와 과일은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견과류, 생강, 강황 등도 항염·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금연, 적절한 운동, 정기 검진이 암 예방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