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chamber
몸무게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저희 와이프는 전날 음식을 먹고 많은먹은날은 다음날에 몸무게를 재면 늘어난다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담날 멀먼든 인스턴트먹든 고기먹든 다음날되면 전날 먹기전이랑 똑같이 살이 빠져있던데 저는 왜그런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질, 대사율, 수분저장 차이 때문이랍니ㅏㄷ.
와이프분은 수분과 나트륨 영향으로 체중이 쉽게 변동되는 반면, 부인님은 대사 속도가 빨라 변화가 덜한것같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기초대사량과 활동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수분이나 음식무게가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보았습니다.
사람마다 같은 음식을 드셔도 다음날 체중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이 사람 신체조건, 기초대사량, 소화대사량, 하루 활동량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와이프분은 전날 많이 드시면 체중이 늘어나는걸 눈에 띄게 확인이 되는데 그건 주로 수분 보유량과 소화 상태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드시게되면 글리코겐으로 저장이되면서 수분도 같이 몸에서 보유하게되고, 짠 음식은 나트륨 때문에 부종처럼 체중이 더 올라가 보이게 됩니다.
반대로 질문자님처럼 인스턴트나 고기를 드시고 담날 체중이 빠지는 경우가 몸이 수분을 잘 배출하거나 대사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서 지방, 탄수화물이 저장되기 전에 대부분 소모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평소 근육량, 호르몬 반응, 장운동 속도 차이도 크게 작용하게 됩니다.
결국에 하루 단위 몸무게는 지방의 변화는 아니고 수분, 소화물, 염분의 차이가 대부분이며 체질과 대사 특성에 따라 반응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