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한여름철 에어컨 작동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전기세 때문에 에어컨을 켰다껐다 하는데요

사람들이 그냥 계속 틀어놓는게 낫다고들 하더라구요ᆢ

낮시간에는 게속 빈집인데 틀어놓는게 맞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낮 시간에 사람이 없다면 에어컨을 꺼두는 게 더 절약되는 게 맞습니다.

    다만 한두 시간 짧은 외출 에는 에어컨을 인버터 모드로 켜 두시는 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 에어컨을 켜놓을 경우 낮에

    잠깐 외출을 할 경우에 외출 시간이 3시간 이내면 에어컨을 켜놓고 가는게 유리하고요 3시간을 넘어가면 끄고

    가는게 절약의 팁입니다

    요즘에 에어컨은 인버터 이기때문에 한번 껐다가 켜는데 다시 시원하게 냉각 기능을 할 때 전기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그래서 3시간 이전에 들어올 거면 그냥 켜놓고 나가는 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아침에 나갔다 저녁에 오면은 꺼놓고 가야지요

  • 낮에 집을 비운 시간이 길다면 계속 켜두기보다는 끄는게 전기세 절약에 유리합니다. 대신 다시 켤때 너무 더워지지 않게 외출 전 26-28도로 설정하거나 인버터 에어컨이면 약하게 유지하는 방식이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