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용·노동
공부어렵지만공부중
아직 학생인데 궁금한거 적으라해서 적어봅니다…
커서 얼마 정도 벌어야 사회에서 흔히 말하는 대접 받고 어디가서 출세했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구고신 노무사
Lk노무법인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통상 부자의 기준(도입부)으로
급여로는 연봉 1억을 말하고
자산으로는 금융자산 10억을 말합니다
쉬운거 같지만 쉽지 않은 금액들이 저 수준이고, 저 정도 기반이 있으면 자산을 모으기가 쉬워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250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손인도 노무사
다일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출세의 기준이 사람마다 달라 명확하게 말씀드리긴 모호하나, 근래에는 단순 연봉보다 원하는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소득을 갖춘 자를 성공한 자로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종영 노무사
조은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연봉 1억 전후라면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인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직이나 대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사회적 위신은 연봉에서만 비롯되지는 않으며, 직업군이나 지위도 고려합니다
소득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강희곤 노무사
노무법인 서앤강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위 질의 내용은 노동관계법령의 해석 및 적용과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질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차충현 노무사
월드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출세했다는 기준은 사람마다 보는 관점(가치관)이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회사생활을 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연봉 1억 이상을 벌고 있다면 사회통념상 출세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