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어디가서 출세했다하려면 얼마 벌어야하나요

아직 학생인데 궁금한거 적으라해서 적어봅니다…

커서 얼마 정도 벌어야 사회에서 흔히 말하는 대접 받고 어디가서 출세했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통상 부자의 기준(도입부)으로

    급여로는 연봉 1억을 말하고

    자산으로는 금융자산 10억을 말합니다

    쉬운거 같지만 쉽지 않은 금액들이 저 수준이고, 저 정도 기반이 있으면 자산을 모으기가 쉬워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2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출세의 기준이 사람마다 달라 명확하게 말씀드리긴 모호하나, 근래에는 단순 연봉보다 원하는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소득을 갖춘 자를 성공한 자로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연봉 1억 전후라면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인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직이나 대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사회적 위신은 연봉에서만 비롯되지는 않으며, 직업군이나 지위도 고려합니다

    소득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위 질의 내용은 노동관계법령의 해석 및 적용과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질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출세했다는 기준은 사람마다 보는 관점(가치관)이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회사생활을 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연봉 1억 이상을 벌고 있다면 사회통념상 출세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