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깔끔한오솔개110
깔끔한오솔개11024.03.13
원푸드 다이어트가 있는데,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에는 수 없이 많은 방법이 있는데
그 가운데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한 가지 음식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던데
이런 다이어트는 영양학 적으로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가공 되지 않은 식품인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지만. 또한 한가지 식품 섭취로 인한 영양 결핍도 생길수 있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하나의 음식만 섭취하면 단기적인 체중감량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영양불균형에 따른 부작용이 올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평상시 드시는 칼로리보다 적게 먹을 수 있고 탄수화물이나 지방 섭취 비율이 적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는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고
나중에 과식이나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종류의 음식만을 주로 섭취하여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장점으로는 식이 다양성 부족으로 인한 지방 감소와 칼로리 제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하고 편리한 식사 준비가 가능하며 영양소 섭취를 쉽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영양소의 균형이 무너져 영양결핍이 발생할 수 있고,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할 수 있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