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프로토야구축구예측의달인이되자
채택률 높음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을 위해 잠시 비켜주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가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다 보면 사람이 많이 탔을 때 문 앞에 서 있는 승객들이 내리는 사람을 위해 잠시 밖으로 나와 길을 터주지 않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잠깐만 움직이면 모두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왜 이런 행동은 생각보다 잘 이루어지지 않는 걸까요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는 자신의 이동이나 목적지에만 집중하다 보니 주변 상황을 충분히 살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 안에 움직여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선뜻 자리를 비켜주지 않는 심리도 작용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여러 층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엘리베이터 내부가 매우 혼잡할 경우, 다른 사람의 승하차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선택일까요? 아니면 엘리베이터 이용 예절과 별개로 개인의 이동 편의에 따라 선택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에게 길을 터주지 않는 이유와, 혼잡한 상황에서 에스컬레이터 이용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