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프로토야구축구예측의달인이되자
채택률 높음
엘리베이터에서 길을 막고 있지 않은데도 내리는 사람이 어두운 표정으로 "내리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다 보면 저는 출입문을 막고 있지 않고 충분히 비켜 서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내리는 사람이 다소 어두운 표정으로 "내리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정말 제가 통행을 방해하고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상대방이 단순히 습관적으로 말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서로의 거리도 가깝고 순간적으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내리는 사람이 무표정하거나 다소 굳은 표정으로 말하는 것이 반드시 화가 나 있거나 불쾌하다는 뜻으로 봐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혹시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이 "내리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일반적인 이유와, 상대방이 불편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배려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