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아 일하기 너무 싫어요 진짜 진자 진짜 진짜 진짜 진짜

아니 저는 투잡을 해서 7일 내내 일을 하는 사람인데 요즘 출근하고 맨날 방에서 자고 일하기가 너무 싫어요 왜그럴까요 그래도 전엔 일도 잘 하고 손님이 와도 기분 좋고 그랬는데 이젠 손님 오는 것도 싫고 안 왔으면 좋겠고 그냥 장사 준비하는 거 조차 너무 싫어서 늘어지게 되는 거 같은데 이런 쓰레기 같은 생각을 좀 안 할 수 있는 방법 뭐 없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하기 싫은 생각이 찾아오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투잡으로 주 7일 근무를 하신다니 굉장히 성실하신 분이네요.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도 챙겨 드시고 노동의 댓가로 누릴 것들을 생각하시면 슬럼프를 이겨내는 것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너무 일에 치여 몸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피로가 쌓인 모양입니다. 돈 버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우선할 것이 바로 자기 자신의 건강이라고 생각해요. 싫은데 억지로 일하는 것은 능률면에서도 그렇고 몸과 정신, 자신과 타인 모두에게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럴 땐 두 눈 딱 감고 일주일 정도 푸~욱 쉬어 주면서 몸과 정신을 다잡는 계기로 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활기찬 모습으로 일에 보람을 느끼며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마도 최근에 너무 열심히 일을 했기때문인것 같아요. 투잡까지 하면서 하루도 쉬지 않고 무리하게 일을 하게 되면 몸도 힘들어 질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기 싫어 지는것 같아요. 이럴때는 조금 휴식을 취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2~3일 정도 푹 쉬시고 다시 일에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 1번 실직해서 크게 취업스트레스를 받아야 정신 차립니다

    저도 2년 전에 잘못된 선택을 하는 바람에

    지금까지 크게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