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신민아 김우빈 결혼 및 기부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종종칼퇴하는순댓국밥
5세 아이가 밥을 안먹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5세 아이가 밥을 너무 안먹습니다
여러가지 음식을 해주는데도 잘 안먹으려고 해서
정신과에 데려가야 하는것인지 고민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먹여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5세 아이에는 편식, 식욕 변동이 흔합니다.
• 억지로 먹이기보다 소량이라도 규칙적으로 주시고, 좋아하는 반찬에 밥, 낯선 식재료를 섞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게 해보세요.
• 식사 분위기는 긍정적으로 만들어보시고, 식사 외에 티비, 폰, 기기, 놀거리는 다 치우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역할 놀이, 손으로 채소나 식재료를 직접 만져보고, 요리해보는 것도 친숙해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간식은 최대한 제한해서 식사 때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유아 스포츠같은 활동적인 운동도 추천드립니다.
성장곡선상 더뎌지면 소아과 상담을 꼭 권장드립니다.
좋은 저녁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