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른한두꺼비298
나른한두꺼비29823.03.21
다이어트 때마다 아침은 보통 얼마나 먹나요?
아침은 꼭 먹어야한다는데 아침을 챙겨먹는게 쉽지 않아요ㅠㅠ 아침 대용으로 뭘 먹어야 좋을까요?? 얼마나 양을 먹는게 적당할까요 !!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영숙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양으로 비교할때
아침:점심:저녁의 양을
2:2:1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하루종일 활동을 하기에 아침은 잘 드시고,
저녁을 아주 적게 드시는 게 효과적이겠습니다.
아침 보통은 입맛이 없어서 잘 안 드시게 되지만,
가볍게 드실 수 있는 것으로,
떡이나 빵,스프,후레이크,
삶은 계란이나 계란후라이,스크램블에그
우유나 두유,요구르트
과일이나 야채 쥬스,견과류등을 드시고,
점심은 보통식으로,
저녁을 가볍게 살고기류와 과일ㆍ야채류로,
골고루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경우 아침에 빵한조각에 따뜻한 우유한잔도 좋고요. 가래떡과 사과 등 과일도 좋습니다.
아침에 공복 보다는 물 한컵을 먹더라도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