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일반적으로초롱초롱한라즈베리
퇴근하고 하기 좋은 자기계발 뭐가 있을까요?
퇴근하고 헬스장은 한시간씩 가고 있는데 그 외에는 계속 인스타 보기 드라마 보기 뿐이네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대단히힘찬김치만두
자기계발이면 아무래도 직종 관련된 무언가가 아닐까싶어요. 운동은 하시는것 같으니, 어학이나 아님 관련 자격증, 아니면 주식관련해서 경제공부를 하시는거도 좋을것 같습니다
근데.. 꼭 뭔가 성과 나는걸 해야하는건 아니니ㅎㅎ 책을 읽으시거나 취미생활로 힐링하시는것도 좋지않을까 싶어요ㅎㅎ
응원하기
언제나행복할사람
제가 최근에 퇴근하고 했었던 좋은 자기개발들을 정리해보자면,
1. 헬스 운동 1시간
2. 독서 1시간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같은 서적들, 국내 수필들)
3. 주식과 코인 관련 투자(굉장히 소액으로 운용함 : 거의 1달에 5만원 수준의 경험용으로)
4. 회사에서 스트레스받고 싸우다보니 웃을일이 없어서 유튜브영상보면서 웃긴 예능 감상
이렇게 그냥 하고 있어요.
그 전에는 토익공부도 했었는데... 시험 한번 보고나서 점수가 너무 안나와서 포기했습니다.
잠실자유항쟁
자기 계발로 시대의 흐름에 맞게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해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 영상을 우선 찾아보시고
서적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일도개성있는부엉이
일단 집안일 부터 시작해보세요
이미 하고 계실수도 있겠지만 하루에 한번 청소기 돌리는것만으로도 되게 뿌듯하실거예오
그리구 악기같은것도 되게 좋은 취미예요
당근같은데에 통기타 5만원이면 사요 유튜브로 천천히 시작해보심 합니다~
강력한여새275
퇴근하고 좋슨 자기개발은 운동이 있습니다. 러닝도 좋구 헬스클럽 또는 짐도 좋습니다. 자기계발은 어학도 있고 관련자격증 취미와 관련된것이 있습니다. 좋은걸로 해보세요.
보통은감사하는장미
자격증 공부하시는거 추천해요 국가기술자격증은 은퇴후에도 쓸모도 있고 쉬운 자격증도 많거든요 기술은 언제든 쓸수있으니까요 아니면 독서도 좋아요 요즘 주식이나 코인이 핫한데 관련 서적 하루에 5페이지만 읽어도 유익한 시간이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