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늘격렬한딸기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요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자꾸 대변을 보는데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보통 이유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변비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식습관, 수분 섭취 부족, 운동 부족, 스트레스, 글고 특정 약물의 부작용 등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소화가 어려워 장의 운동성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섬유소가 부족한 식사는 대변의 부피를 줄ㅇ고 장의 연동 운동을 감소시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대변이 건조해져 배변이 어려워질 수 있으며, 변비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장의 운동성을 촉진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운동 부족 또한 변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수분과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할때 주로 나타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