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녹차도 많이 마시면 위장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많이 추운 일요일 밤입니다.
녹차는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마시고 있는데요
녹차도 많이 마시면 위장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차를 너무 진하게 마시면 떫은맛 때문에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연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에는 카페인과 카테킨이 함유되어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녹차는 건강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녹차에 포함된 카페인과 탄닌 성분이 위산 분비를 증가시켜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마실 경우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루 3~4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의 몸 상태를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안좋을 수있어요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이 카페인이 위장을 자극해서 안좋아 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