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귀여운아나콘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감기에 너무 자주 걸리는데 약보단 식품으로 해결하고 싶어서요! 꾸준히 챙겨먹어도 내성없는(?) 챙겨먹기 쉬운게 뭐가 있을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비타민c등이 풍부한 과일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기관지와 관련하여 가장 유명한 것이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배, 2) 도라지, 3) 생강, 4) 모과, 5) 대추
특히, 배와 도라지는 배도라지즙도 있을 만큼 유명합니다.
생강차와 모과차고 기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식품은 몸의 회복 또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뿐, 치료의 효과는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의약품은 "치료", "예방"이라고 하지만 식품은 보조적이기에 "개선"이라고 표현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 있으며,
오렌지, 키위, 딸기 등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아. 또한, 마늘은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분이 있어 감기 예방에 좋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요거트나 발효식품도 장 건강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