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성혼수가 뭔가요? 알려주세요 ㅠㅠ

간성혼수가 뭔가요?? ㅜㅜ 아무리 공부해도 모르겠어요

힝~ 단백질 섭취가 많은 식이가 원인이 맞나요??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현 간호조무사입니다.

    간성혼수는 간 기능이 저하되어 암모니아 같은 독성물질이 혈액에 쌓이고 이것이 뇌에 영향을 주어 의식이 저하되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고단백 식이는 간성혼수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단백질 분해로 암모니아가 많이 생성되어 간혼수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