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계에 따른 섭취해야하는 단백질양 질문있어요

몸무게에 따라 섭취해주어야하는데 단백질양이 다르다고 하던데, 혹시 어떻게 계산해야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사람들마다 말하는게 조금씩 다른 것 같아서 당황스러워요 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을 계산하는 방법은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1키로그램당 1그램으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내 몸에 60키로그램이면 60그램을 섭취 하시면 됩니다.

      그걸 한끼로 따지면 20그램 정도 드시면 맞습니다.

      하지만 근육량을 늘리시려면 1.5배 정도 늘리시는것도 괜찮습니다.